인쇄정보

에스앤와이는 지속적인 Digital Press 장비 도입 및 투자를 통해
책,학원교재,포토북,카다로그,브로셔,리플렛,포스터 등 맞춤형 인쇄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스앤와이에서 준비한 다양한 인쇄정보를 확인해 보십시오.

종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1-02 13:13 조회4,982회 댓글0건

본문

종이종류
일반적으로 아트지와 스노우지를 책 표지로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아트지
평활도와 광택이 높아 고급 인쇄나 컬러 인쇄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책표지,카달로그, 팜플렛, 포스터, 전단지 등의 컬러 인쇄물에 사용됩니다.
▶스노우지
아트지와 같이 고급 인쇄나 컬러 인쇄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광택이 나는 아트지와 다른 무광택지입니다. 종이비는 아트지와 동일합니다.
▶백색모조지
본문용지로 사용되는 용지로, 종이의 표면이 매끄럽고 탄력성이 좋으며 색상은 백색입니다. 백색모조지는 색도 인쇄를 해야 할 필요성이 있을 때 자주 사용됩니다. 복사지와 같은 종이로 보시면 됩니다.
▶미색모조지
미색모조지는 출판물의 본문 용지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백색 모조지가 눈부심이 있어 눈에 쉽게 피로를 줄 수 있는데 이 점을 보완하여 미색 염료를 첨가하고 무광 처리하여 생산된 것이 미색지입니다. 그래서 가독성이 높습니다. 백색모조지보다 종이비가 약간 비쌉니다.
▶레자크지
마스터인쇄시 일반 자료집, 회보 등의 표지에 많이 사용되는 종이입니다. 또는 표지와 본문지 사이에 넣는 면지로도 많이 활용됩니다. 다양한 종류의 무늬와 색이 있습니다.
▶마메이드지, 밍크지, 레이드지, 탄트지, 수입지
고급용지에 속하는 것으로 레자크지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무늬와 색이 있습니다. 종이비는 아트지에 비해 레자크지가 2배, 마메이드지가 3배정도 비쌉니다. 수입지는 종류가 매우 많고 가격은 아트지에 비해 4배이상 됩니다.
▶하드커버
논문이나 반양장 또는 양장제본을 하는 고급서적에 사용하는 표지입니다. 오래 보존하거나 품위를 갖추어야 할 필요가 있는 책 표지에 사용됩니다. 논문처럼 하드커버 위에 금박 인쇄를 하는 경우와 아트지/스노우지에 옵셋인쇄하여 하드커버에 밀착하거나 덮어씌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 책 표지(아트지/스노우지)에 비해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PVC비닐
스프링제본을 하는 경우 표지 앞 뒤로 투명한 PVC비닐을 사용합니다. 두께는 300g을 많이 사용합니다.

종이두께
아트지와 스노우지 단행본 표지는 250g을 보통 사용하고 잡지 표지는 200g, 180g을 주로 사용합니다. 150g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코팅을 하면 약간 말리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180g이상을 권장합니다.
레자크지 계열로 사용할 수 있는 표지의 두께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자크지, 밍크지 : 200g / 마메이드지, 탄트지 : 200g, 250g, 300g / 레이드지 : 180g
백색모조지:표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 않지만 120g, 150g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두께는 평량으로 계산하며 평량의 단위는 평방미터당 그램(g/㎡)으로 표기합니다. 즉 사방이 1m인 종이를 달아보았을 때 얼마의 무게가 되는지를 따져 그것을 단위화한 것입니다. 그리고 같은 100g이라 해도 종이에 따라 두께가 다릅니다. 아트지 < 스노우지 < 미색모조지 < 백색모조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
S&Y 에스앤와이 대표 선호찬 128-28-69577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14길 15, 402호(을지로3가)
TEL 02.2269.8227 FAX 02.2272.8224 Email chanysun@hanmail.net Copyright(c) S&Y 에스엔와이. All rights reserved.